본문 바로가기
아이 키우는 이야기/육아일상

노원구 아기랑 가볼만 한 곳 : 도담도담 나눔터 하계 2동점

by ㉾⌒∂】‰ㅸ 2021. 10. 12.

도담도담-나눔터-썸네일
도담도담나눔터-썸네일

아이는 온 마을이 키운다고 하죠. 도담도담 나눔터는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공동 육아 시설이에요. 좀 더 쉽게 생각하면 무료 베이비카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름에 다녀와 2개월 정도 묵은 기록이지만 너무 만족하고 잘 이용하고 돌아와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도담도담 나눔터 하계 2동점 운영정보

전화번호 : 02-975-1955

주소 : 서울시 노원구 섬밭로 229 벽산아파트 9동 110호

 

운영시간 : 평일만 운영(토, 일, 공휴일 휴관)

10:00-12:00 1회차

13:00-15:00 정비 시간

15:00-17:00 2회 차

회차별 10 가정 이용 가능

 

이용대상 및 정원 : 노원구민의 자녀, 보호자를 동반한 미취학 영유아

 

예약방법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nwscc.or.kr)에서 예약 가능. 전월 25일부터 다음 달 이용에 대한 사전 예약 가능

이용일 기준 2일 전까지 노원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 취소가 가능

도담도담 나눔터는 하루 1회, 예약 시간 내에 자유롭게 이용 가능

 

 

도담도담 나눔터 하계 2 동점 시설

 

가정집을 놀이시설로 꾸며놓은 곳으로 거실 공간은 바다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장식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파란 볼풀과 미끄럼틀이 있고요. 목마가 몇 개 놓여있고 바다 생물 인형들도 놓여있어요. 

 

도담도담-나눔터-거실
도담도담 나눔터 거실

집으로 치면 안방 시설에는 주방놀이와 마트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인형의 집이 꾸며져 있어요. 아담한 사이즈의 인디언 텐트도 있고요. 

놀이 시설들은 대부분 원목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놀잇감으로 가장 좋은 것은 자연물, 다음으로 원목 장난감, 천, 다음이 플라스틱이라는데요. 집에서는 싸고 쉽게 얻을 수 있는 플라스틱 장난감을 가지고 많이 노는 데 도담도담 나눔터에서는 원목의 따뜻한 촉감을 느껴볼 수 있어서 참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장식들도 어디서 구하셨는지 너무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져 있었어요.

 

도담도담-나눔터-안방
도담도담 나눔터 안방

 

작은방 두 곳을 모두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안방과 마주 보는 작은 방에는 맥포머스와 같은 자석 장난감들이 메인이고 교구장에 여러 가지 장난감이 갖추어 있었습니다. 다른 방은 아래 사진과 같이 책과 영아 장난감 위주로 꾸며져 있었고요. 한솔 핀덴 교구가 있었는데 핀덴 교구인지는 알았으나 어찌 놀아야 좋을지 모르겠더라고요. 엄마는 잘 몰라도 아이는 자기만의 놀이를 열심히 잘 이어나갑니다.

 

 

 

도담도담-나눔터-작은방
도담도담 나눔터 작은 방

 

베란다 시설은 기저귀 갈이대와 수유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이나 추운 겨울에는 냉/난방이 안 되는 곳이라 조금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이용 시간이 짧으니까요. 다만 모유수유를 하신다면 조금 불편하실 것 같았어요.

수유실은 아래 사진 상 오른쪽 부분으로 벽장 같은 공간에 꾸며져 있습니다.

 

베란다-기저귀-갈이대와-수유시설
베란다 기저귀 갈이대와 수유시설

아이가 너무 즐겁게 놀았던 하계2동 도담도담 놀이터!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아서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고 있고 첫째 케어로 픽업을 계속 다니는 둘째 맘인 저의 경우 이용하기가 쉽지 않아서 아쉬운 곳이랍니다. 시설도 깨끗하게 잘 유지가 되어있고 관리하시는 선생님들도 친절하시고 인력배치도 충분한 듯 보였어요.

 

재미있다고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하는 아이의 말이 포스팅을 하는 지금도 맴도는 듯하네요. 

 

미취학 어린이들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코로나 이전 시기였으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친구들 하원 후에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만남의 장소로 자주 이용했을 것 같아요. 

 

이상 하계2동 도담도담 나눔터 이용 후기였습니다. 

 

댓글